앱테크 무료채굴 파이코인
Pi Network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경제 이야기

태국 SEC, 태국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그린라이팅

파이다오 2024. 6. 17. 10:26

태국 SEC, 태국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그린라이팅
태국 SEC, 태국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그린라이팅

태국 SEC, 태국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그린라이팅

태국 SEC ETF 현물 발행을 승인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원에셋매니지먼트(One Asset Management, ONEAM)가 태국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현물 발행을 승인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새로운 펀드는 2024년 5월 31일부터 2024년 6월 6일까지 개인 투자자가 아닌 ONE 비트코인 ETF 펀드 펀드(ONE-BTCETFOF-UI)라는 이름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그러나 투자는 변동성으로 인해 부유층과 기관 투자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ONEAM은 투자자들에게 포트폴리오의 5%를 비트코인에 할당하여 연간 수익률 8.90%를 예상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배분은 기대 수익률과 위험 조정 수익률의 척도인 Sharpe 비율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자산은 다른 금융 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은 대체 자산입니다. 투자자들이 투자 위험을 분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ONIAM의 CEO인 Pote Harinasuta는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공급량은 2,100만 개로 제한되어 있지만 인기를 얻으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트코인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유동성과 안전성에 대한 추가 조치로 11개의 글로벌 펀드에 투자하는 최초의 태국 비트코인 ETF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 펀드는 코인 보관에 대한 국제 표준을 준수하며 미국과 홍콩 규제 기관의 검토를 거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모멘텀을 얻고 있는 비트코인 ETF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ETF를 통해 현물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는 펀드 조성을 승인한 이후 비트코인 ETF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거래일에는 현물 비트코인 ETF에 1억 500만 달러의 순유입이 유입돼 15일 연속 순유입을 기록했다.

또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ecurities and Futures Commission) 는 지난 4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의 설립을 승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