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무료채굴 파이코인
Pi Network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국제 이야기

미국, 우크라이나 아조프 여단에 무기 보내기 금지 해제

파이다오 2024. 6. 13. 07:33

2024년 1월 2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루한스크주 크레민나 인근 최전선에서 아조프 제12특수여단 소속 병사들이 155mm 자주포 앞에 서 있다
2024년 1월 2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루한스크주 크레민나 인근 최전선에서 아조프 제12특수여단 소속 병사들이 155mm 자주포 앞에 서 있다

미국, 우크라이나 아조프 여단에 무기 보내기 금지 해제

우크라이나 아조프 여단 무기 공급 금지 해제

2024년 1월 2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루한스크주 크레민나 인근 최전선에서 아조프 제12특수여단 소속 병사들이 155mm 자주포 앞에 서 있다. 에프렘 루카츠키/AP 통신

미국은 항구 도시 마리 우폴을 방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지만 논란의 여지가있는 과거를 가진 우크라이나 아 조프 여단에 무기와 훈련을 보내는 금지를 해제했습니다.


미 국무부에 따르면 '리히 법'으로 불리는 이 금지 조치는 인권 침해에 책임이 있는 외국 부대에 군사 지원이나 훈련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한다.


제12특수부대 아조프 여단으로 명명된 이 대대는 초기 편성이 해체된 후 2023년 우크라이나 방위군에 통합되었습니다. 이 부대는 마리우폴 지역에서 러시아 점령에 맞서 싸우는 역할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부대는 화요일 성명에서 "이것은 우리 부대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라며 미국의 안보 지원 금지 해제를 환영했다.


부대는 "미국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아조프의 전투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여단 장병의 생명과 건강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조프는 침략자들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방어하는 데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화요일 미국은 "네오 나치와 바람을 피울 준비가되어 있다"며 미국의 결정을 비난했다.

 

미국, 우크라이나 아조프 여단에 무기 보내기 금지 해제
미국, 우크라이나 아조프 여단에 무기 보내기 금지 해제

 

주요 전투

2014년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방어하기 위한 민병대로 창설된 이 부대는 처음에는 마리우폴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조프 대대'로 불렸다. 당시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의용군 대대가 군대와 저항군을 돕도록 독려했다.


그해 말, 아조프 대대는 "내무부의 아조프 특수 경찰 연대로 재편성되고 확장"되어 방위군의 일부가 되었다고 웹사이트에 밝혔다.


2015년 아조프 전투원들은 마리우폴과 그 주변을 점령에서 해방시켜 러시아군을 도시에서 멀리 밀어냈다. 그들은 도네츠크 지역에서 여러 주요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대대는 백인 우월주의자 및 신나치 이데올로기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에 대해 "파시즘, 나치즘 및 인종 차별에 대한 혐의"를 거듭 부인한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화요일 러시아의 허위 정보가 "부대의 신용을 떨어뜨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그들은 오랫동안 우크라이나 방위군 제12특수부대 아조프여단을 2014년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방어하기 위해 결성된 민병대인 '아조프 대대'와 결합시키려고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그 민병대는 2015년에 해산됐고, 특수부대 여단 아조프는 그 민병대와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국무부는 리히 조사 절차를 적용한 후 제12 아조프 특수부대 여단이 저지른 "심각한 인권 침해의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나톨리 안토노프 주미 러시아 대사는 화요일 미국이 취한 조치는 "극도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여단을 "공공연한 민족주의 조직"이라고 불렀고, 모스크바는 "테러와의 싸움에서 미국의 접근법"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년 민간인을 보호하고 건물 양쪽 바닥에 러시아어로 "어린이"라는 단어가 쓰여진 마리우폴 극장이 폭격된 후 러시아 국방부는 "민족주의 '아조프' 대대의 무장 세력"이 공격을 수행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당시 현지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러시아의 침공 초기에 집중 포격 속에서 극장에 피신해 있던 수백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공격에 대해 러시아를 비난했다.


마리우폴 시는 아조프 부대원을 포함한 우크라이나 군인들과 주민들이 러시아군에 항복하기를 거부하고 도시의 대규모 아조프스탈 제철소에서 몇 주 동안 지하로 대피한 후 우크라이나 저항의 상징이 되었습니다.